고객과 소통하는
더퍼블릭

FAQ

당사는 고객의 자산을 운용하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투자 상담은 매우 제한적인 범위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더퍼블릭자산운용이 제공하는 투자 상담

■ 대상: 다이렉트 고객(사모펀드, 일임, 기본형)

■ 범위: 당사 모델 포트폴리오 편입종목 및 그에 관련된 산업, 경제 이슈

단, 당사 다이렉트 상품 가입을 위한 고객의 재정 상황은 사전 예약된 계약 관련 내방 상담시 가능합니다.

 

더퍼블릭자산운용이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

■ 연계 상품 가입 여부 및 가입 상품 선택을 위한 재무설계

■ 당사 모델 포트폴리오 편입종목과 무관한 기업, 증시, 거시경제 전망 및 상담 (이 부분은 당사 다이렉트 고객도 예외 없습니다.)

■ 운용본부 채용 과정을 거치지 않은 자에 대한 투자법 강의 또는 조언 (이 부분은 당사 다이렉트 고객도 예외 없습니다.)

매매 수수료는 거래할 때마다, 환전 수수료는 환전할 때마다, 거래세 및 농특세는 매도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또한 당사는 집합 주문 시스템을 이용해서 거래를 하기 때문에 별도의 매매 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에 대한 협의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성과 수수료의 기준지표가 되는 수익률에 모두 반영되므로 (해지 시에는 예외로 매도 전 평가금액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고객님께서 걱정하시는 만큼 저희 또한 거래비용 최소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양도차익*에 부과되는 세금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며, 이와 별개로 성과 수수료는 세전 수익으로 정산합니다.

 

* 일임 주식상품 양도소득세

■ 개인: 해외주식 양도차익에 한해 양도소득세 22% (평가손익은 과세표준 아님)

■ 법인: 국내외 불문 양도차익에 대해 법인세 과세표준에 산입 (평가손익은 과세표준 아님)

세금 문제에 대해서는 참고사항일 뿐이며 정확한 정보는 과세당국 또는 담당 세무사에게 문의 바랍니다.

 

단, 해외주식 펀드의 경우에는 이자 및 배당 소득으로 종합과세 되어 적용되므로, 과세표준 구간별 상이할 수 있어 참고부탁드립니다.

당사 운용본부는 국내, 해외를 가리지 않고 좋은 주식을 발굴하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두 상품의 기대 수익률은 같습니다.

하지만 해외 주식에만 양도차익의 22%에 달하는 세금이 붙습니다. (성과 수수료는 세전 수익으로 정산) 

따라서 국내, 해외 동일 수익률을 가정하면 국내 상품의 세후 기대 수익률이 해외 상품보다 더 높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 주가를 예측할 수 없고, 세금을 피하기 위해 국내 주식에 투자하던 자금을 갑자기 해외 주식으로 이전하는 경우 오히려 적응에 실패하여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더퍼블릭자산운용은 2016년부터 직접 종목 발굴을 하여 국내 못지 않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해외 투자의 명가(名家)입니다. 

세금이 두려워 국내 투자에만 올인하는 것은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는' 격입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고객

■ 6억 원 이상 투자 예정: 국내, 해외 두 상품 모두 계약

■ 4~6억 원 투자 예정: (1) 당사 상품 외 상장 주식에 전혀 투자하지 않을 경우 국내 상품 (2) 당사 상품 외 상장 주식에 직·간접 투자를 지속할 경우 해외 상품

 

법인 고객

■ 6억 원 이상 투자 예정: 국내, 해외 두 상품 모두 계약

■ 4~6억 원 투자 예정: 해외 상품 (국내외를 막론하고 양도차익에 대해서 법인세로 일괄 과세되므로 개인 투자자와 달리 해외 상품의 세후 기대 수익률이 국내 상품에 비해 낮지 않습니다.)

계약 절차

■ 대면 상담 → 서면 계약 → 증권사 업무

 

업무 시간

■ 상담: 평일 08:30 ~ 18:00 (1시간 소요)

■ 계약: 평일 09:00 ~ 16:00 (1시간 소요)

■ 상담 및 계약 동시 진행: 평일 09:00~16:00 (2시간 소요)

단, 상담과 계약은 모두 사전에 예약하신 분들에 한해 가능하니 유선상으로 미팅 일정을 조율하시기 바랍니다.

 

필요 서류

■ 만 20세 이상의 계약자 본인이 직접 방문할 경우: 본인 신분증, 계좌 개설시 사용한 도장

■ 법인, 미성년자, 외국인, 대리인 계약 등은 증권사마다 필요 서류에 차이가 있으니 계약 전 반드시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가능 증권사

■ 사모펀드: DB금융투자, 한국포스증권, 유진투자증권

■ 국내일임: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 해외일임: KB증권, 한국투자증권

단, 증권사별 업무 절차가 상이하니 계좌개설 전 반드시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 해외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자문한 유일한 랩 상품은 KB증권 랩 상품입니다.

KB증권 랩 상품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비대면으로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KB 증권 계좌가 없는 경우 영업점에 방문하여 개설하거나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필요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랩 공식홈페이지 또는 KB증권 App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KB증권 랩 공식홈페이지 : https://www.kbsec.com/go.able?linkcd=m01070002

당사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맵플러스(두나무투자일임)에 자문하고,

맵플러스(두나무투자일임)가 이를 고객계좌에서 복제 운용하는 상품 입니다.


비대면으로 자문형 랩 일임계약이 가능하고 소액으로 장기투자가 가능합니다.

투자 예정 금액이 당사 대표 상품(사모펀드, 일임)보다 적은 소액 고객은 자문형 랩을 가입하시는 것이 수수료 차감 후 수익률 면에서 유리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맵플러스 공식홈페이지 또는 맵플러스 App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맵플러스 공식홈페이지 : https://dunamuinvest.com/product_info/map

마음가짐이 준비되지 않은 분에게는 어느 시기도 투자하기 나쁜 시기이고, 준비가 된 분에게는 어느 시기도 투자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주식시장은 예측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3년 이상 필요하지 않은 자금, 25% 이상 손실 나도 괜찮은 자금만 계약을 권합니다.

다만 당사는 개별 기업의 내재가치가 개선되는 주식을 찾아 주식 시장의 등락과 관계 없이 절대 수익을 꾀하고 있으며, 3년 이상 가입하신 고객님의 경우 가입 시기와 관계 없이 단 한 분도 손실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당사 모델 포트폴리오 역사상 최대 급락: -24% (2012.03.~2012.04. 남유럽 재정위기 당시)

장기 수익률

■ 국내: 연 복리 22% (2009.06.~2021.06.)

■ 해외: 연 복리 22% (2016.02.~2021.06.)

 

단기 수익률

단기 수익률은 투자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공표하지 않습니다. 내방 상담하실 경우 자료를 통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최근의 수익률이 위 장기 수익률보다는 높다는 점입니다.

 

* 수익률은 세금 및 수수료 차감 전 기준입니다.

** 과거 수익률로 미래 수익률을 예측해서는 안 됩니다.

*** 과거 수익률은 당사 내부 자료로서 공신력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Q. 자문형 랩은 대표 상품(사모펀드, 일임)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법적으로 더퍼블릭자산운용은 판매사(일임사)와의 계약상 의무만 질 뿐, 상품 가입자는 고객의 범주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재무 설계, 가입 상담, 포트폴리오 문의 등 고객님께서 필요하신 모든 연락은 당사가 아니라 판매사에 하셔야 합니다.

 

Q. 자문형 랩과 대표 상품의 수익률 차이가 큰가요?

A. 당사는 판매사에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역할만 하고, 실제 포트폴리오 구성 및 매매는 판매사에서 하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수익률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인 경우 모델 포트폴리오 복제율을 70%로 하고 있으므로 수익률 차이가 크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Q. 같은 금액이라면 대표 상품이 낫나요, 자문형 랩이 낫나요?

A. 주식시장의 흐름과 개인의 재무 상황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이상적인 경우 대표 상품이 더 낫습니다. 왜냐하면 자문형 랩의 경우 더퍼블릭자산운용의 직접적인 고객 관리 대상이 아니어서 수익률이 부진할 때 자금을 회수하고, 수익률이 우수할 때 자금을 집행하는 우(愚)를 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도 해지 가능 여부

■ 사모펀드: 가능

■ 일임: 가능

■ 기본형: 가능

■ 자문형 랩: 판매사에 문의 바랍니다.

 

중도 해지에 따른 페널티

사모펀드: 가입 후 270일 이내 해지 시 이익금의 70%를 중도해지수수료로 수취

일임: 1년 이내 해지 시 (1)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야 하는 기본수수료의 2/3을 중도해지수수료로 수취 (2) 성과수수료 기준지표를 일할 계산하여 하향 조정 (3) 미정산 성과수수료율은 30% (일임 상품은 1년 단위 계약으로 재계약자의 경우 최초 계약일이 아닌 최근 계약일을 기준으로 1년을 산정합니다.)

기본형: 1년 이내 해지 시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야 하는 기본수수료의 2/3을 중도해지수수료로 수취 (기본형은 1년 단위 계약으로 재계약자의 경우 최초 계약일이 아닌 최근 계약일을 기준으로 1년을 산정합니다.)

■ 자문형 랩: 판매사에 문의 바랍니다.

 

중도 해지 후 현금화 시기

사모펀드: 환매청구일로부터 8영업일에 공고되는 기준가격을 적용하여 10영업일에 환매대금 지급

일임: 원칙적으로 30일 이내 가능하나, 회사와 고객간 원만한 협의가 있을 경우 익일 해지 가능. 단, 보유 주식 매도 및 외화 환전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며, 수수료 등은 매도 및 환전 전 평가금액으로 정산

■ 기본형: 해당 없음

■ 자문형 랩: 판매사에 문의 바랍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