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Customer / FAQ
자주 묻는 질문
  • 1년 계약이 좋은가요? 3년 계약이 좋은가요?

    Open or Close

    당사는 장기투자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금액에 따른 수수료 할인 대신 기간에 따른 수수료 할인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문A 혼합형 상품을 3년 이상 계약하실 경우 선취 기본수수료를 받지 않고 수익이 났을 때에만 후취로 성과수수료를 받습니다. 다만 성과수수료가 1구간(1년 수익률 0~15%일 때 수익의 10%)과 2구간(1년 수익률 15% 초과일 때 초과분의 30%)으로 세분화됩니다. 쉽게 말하면 1년 단위로 수수료를 정산할 때 수익률이 15% 미만일 경우에는 1년 계약에 비해 수수료율이 저렴하고, 15% 이상일 경우에는 수수료율은 동일하나, 1년 후에 내시기 때문에 기회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3년 이상 계약이 고객님께 유리합니다. 그러나 저희 투자철학이나 운용방식이 고객님의 위험 감수 성향과 다소 상이할 수 있고, 이 때 중도해지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과중할 수 있으므로 최초 계약 시에는 먼저 1년만 계약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면 상담 시에 더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계약에 필요한 구비 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Open or Close

    개인의 경우 신분증과 인감이 필요하고,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법인 인감, 법인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대리인께서 오실 경우 대리인 신분증, 위임인의 인감증명서, 위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 메가 트렌드란 무엇인가요?

    Open or Close

    우리가 맞이해야 할 당위적인 시대의 흐름을 뜻합니다. 반드시 손에 잡히지 않는 먼 미래나 공상과학 속의 첨단 기술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이미 우리가 몸소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주로 소형주에만 투자해 계약고가 증가했을 때 성과가 저조해 질 수 있는 것 아닌가요?

    Open or Close

    아닙니다. 과거 ㈜더퍼블릭투자홀딩스에서 유사투자자문업을 영위할 때부터 모델 포트폴리오는 1,000억 원의 운용규모를 가정하여 편입종목의 시가총액과 거래량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싼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회사에 투자하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포트폴리오 내 소형주 비중이 높기 어렵습니다.

  • 집중 투자를 하면 위험하지 않나요?

    Open or Close

    그렇지 않습니다. 재무학적으로 10개 종목에 투자하면 비체계적 위험은 현저히 감소하고, 그 이상으로 종목 수를 늘리더라도 추가적인 위험감소 효과는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히려 집중 투자를 통해서만 종목당 리서치 투입량을 확대하여 위험 대비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 종목당 평균 투자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Open or Close

    편입 시기에는 3년 정도를 예측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경험상 투자 아이디어가 틀리지 않았다면 1~2년 내에 주가가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자문 B(상담상품)은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인가요?

    Open or Close

    세부적으로는 세 가지 방식을 제공합니다. 첫째, 자문역들이 작성한 분석보고서를 모든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수의 종목 풀을 고객님께서 직접 검증하시는 서비스입니다. 둘째, 자문역에게 기업탐방 및 대행을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를 받으면 3일 이내에 일정을 잡고 기업탐방 후 7일 이내에 궁금하신 내용과 주요 투자 포인트들에 대해 보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셋째, 자문역들과 정기적으로 만나 기업탐방 내용을 설명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활기찬 토론의 장이 펼쳐지는 때이기도 합니다. 이 세 가지 서비스 모두 과거 ㈜더퍼블릭투자홀딩스에서 유사투자자문업을 영위할 때 이미 다수의 고객님께서 이용하시고 검증하신 방법입니다.

  • 계약 후 해지할 수 있나요?

    Open or Close

    당연히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에 의해 해지를 청구하는 경우 즉시 해지됩니다. 그 이후에도 해지 청구는 가능하지만, 중도해지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 최대 30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